blueRare

있는 그대로의 순 날것을 말하다

자세히보기

작심 30일 챌린지!!/[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최종 후기 (feat. 나를 위한 작은 투자)

블루라레 2021. 10. 13. 15:36


패스트 캠퍼스

 

2013년 단기 속성 CAMP 첫 강의 진행

시작으로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등 IT분야,

영상/디자인, 마케팅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기업


누적 고객 48만 명, 연 매출 420억

2021년 2월 기준 / 출처 - 아주 경제

 

 

 

패스트 캠퍼스 기업 성과 / 출처 - 패스트 캠퍼스 홈페이지

 

패스트 캠퍼스 다양한 강의 목록 / 출처 - 패스트 캠퍼스 홈페이지

 

 

어느 날 인터넷에서 광고를 보고 

무언가에 홀린 듯 시작한 패스트 캠퍼스

 

 

외부 소스를 사용해 만든 이미지 / 출처 : 어반브러쉬 - Tommy

 

 

나를 위한 작은 투자이자

무료한 일상에 활력소를 만들고자

시작했던 온라인 강의

그리고... 30일이란 시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고 

성실했다면 성실했고

날로 먹었다면 날로 먹은

30일간의 기록을 작성하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났다

 

 

그. 리. 고.

 

 

드디어 최종 미션 승인을 받았다

 

 

패스트 캠퍼스 문자 메세지 캡쳐 / 출처 - 내 아이폰

 

 

 

 

호구가 되지 않았다는 안도의 한숨과 함께

찰나지만 성취감과 뿌듯함 그리고 만족감을 느꼈다

그리고 최종 후기를 간단하게 표현하는

인트로 영상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종 후기 인트로 영상👇

영화 마블 인트로를 모방한 영상 / Made By 임스

 

 

내가 동영상 편집을 배우게 된 이유


내가 동영상 편집을 배우게 된 계기는

회사에서 동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직원이 필요한 상황이 왔기 때문이었는데

 

물론, 영상 전문가들이 있는 회사에

외주를 준다거나 영상 편집이 가능한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는 방법이 있었겠지만

외주를 준다거나 직원을 뽑는다면

그 비용은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다

사장 아님 친인척 아님 진짜 아님

그냥 일 열심히 하는 그런 휴먼임

 

 

 

 


New Hard Worker

급여나 휴일보다는 꿈과 낭만이 있는 일에 

매력을 느끼는 세대를 일컫는 말

 

- 두산백과

 

 

뉴 하드 워커인 나는

새롭고 재미있는 일에 집착하고

그 일에 성과를 내었을 때는 쾌감에 집착한다 

그 기분은 말해봐야 손발이 오글 거린다

 

이번 기회에 동영상 편집 기술을 배운다면

2021년에 나를 성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자료를 검색하고 열람했다

 

아무것도 몰랐지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조작이

해볼 만하다고 판단했고 스터디를 시작했다

 

 

 

 

각종 블로그와 유튜브 그리고 서적 등

여기저기서 나오는 다양한 자료와 지식을

마구잡이식으로 머리에 넣고 

각종 시행착오를 겪으며 어떻게든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왔었다

 

 

제일 처음 만들었던 테스트 영상 / Made By 임스

 

그렇지만 역시 운동이나 공부는

혼자 하는데 한계가 있는 법

 

 

어려운 일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이 교육자이다.

 

- 아미엘

 

 

누군가의 노하우를 전수받는다면

단번에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시간문제

 

그때 우연히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패스트 캠퍼스였다

 

 

지난 이벤트 / 출처 - 패스트 캠퍼스 홈페이지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장점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모자라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무려 환급까지 가능했던 것이다

거기에다가 한번 구매하면

평생 동안 소장할 수도 있다니!!

 

물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주말이 있던 명절이 있던 30일 동안

블로그(네이X, 티스토리, 브런X)

강의를 시청하고 포스팅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었지만 나에게 그런 건

전혀 중요하지 않았다

 

바로 결제부터 했다

 

블로그를 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기회에 혼자서 하는 배움이 아닌

강사가 나오는 강의도 듣고 환급도 받고

블로그라는 것도 해보고

 

이거다 싶었다!! ◡̈⋆* 

 

 

 

30일은 새로운 습관을 들이거나 버리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나는 컴퓨터에서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 바뀌어 있었다.

 

- 구글 총괄 엔지니어 맷 커츠

 


데일리 미션

1. 매일 1개 클립 이상의 강의 영상을 수강한다. 
2. 필수 키워드/링크/해시태그 + 수강 인증샷 1장 + 공백 제외 500자의 학습 기록을 블로그에 작성한다.
3. 1주일간 7개의 학습 기록을 모두 작성한 후 매주 일요일에 데일리 미션 완료 설문지를 제출한다.


 

30일 챌린지??

그까이꺼 식은 죽 먹기지!!

 

명절을 생각 못하기는 했다...

그래도 나는 해냈다 후훗

 

 

 

출처 - 패스트 캠퍼스 홈페이지

 

 

내가 선택한 강의는?


 

 

영상 편집에 대한 여러가지의 강의가 있었지만

내가 선택한 강의는 혼자서 검색을 통해

파이널 컷을 배울 때 유튜브에서

종종 찾아본 유튜버 용호수님의 강의였다

 

아무래도 유튜브에서 보던 얼굴이다 보니

친숙하기도 했고 파이널 컷의 기능을

쉽게 설명하는 점이 좋았었다 

 

패스트 캠퍼스 강의 화면

 

두 가지의 강의가 있었는데

돈을 버는 보다는 초격차 패키지가

나에게 맞다고 생각했다

유튜버가 되고 싶은 마음은 없었으니..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하지만 급한 성격에 빠르게 결제할 때는 몰랐다...

파이널 컷에 특화된 강의인 줄 알았는데..

패키지였다 이것저것 다 들어 있었다.....

안 쓰는 것도 봐야 하는 건가 하며 놀랬지만

다행히 그런 제한은 없었다

 

 

 

 

물론, 강의를 다 듣고 난 지금은

오히려 파이널 컷만 배우는 강의보다

기획, 촬영, 편집 등을 한 번에 배우고

기타 다른 영상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실제로 하고 있는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파이널컷 강의외에도 추가 구성이 있다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의 교육 목표

  • 기획,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강의로 마스터
  •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균형 있게 학습
  • 브이로그, 여행, 요리, 리뷰, 인터뷰 영상 등 5가지 실습을 통해 목적에 맞는 영상 제작
  • 가장 대중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리미어 프로 스터디
  •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효율적인 영상 제작 환경 노하우
  • 프로그램을 공부만 하는 것으로 멈추지 않고, 남들과 나른 나만의 영상을 제작
  • 색 보정 프리셋, 템플릿, 무료 소스. 필수 요약집 등을 제공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단순 프로그램 관련 이론과 실습이 아닌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의

영상의 전 과정을 함께하는 강의이다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함축되어 있어서

강좌에 나오는 강사분들도 5분이나 계신데

각각의 강사님들 이력이 짱짱하신 분들이다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 강사 소개

과목 - 기획 / 촬영 / 파이널 컷 /. 실습

강사 - 용호수

  • 용호수 스튜디오 대표
  • Panasonic S1 Mirrorless Camera Promotion
  • VOLVO S60 Launching Event Film
  • Samsung QLED 8K Promotional Video 외 다수

과목 -  애프터이펙트

강사 - 김현중 

  • 스튜디오 아트텔러 대표
  • SBS OAP팀
  • MBC 2020 대선 모션그래픽
  • Watcha Promo Movie
  • 한국콘텐츠진흥원 모션그래픽
  • Adobe motion graphic Online Web Semina 강사

과목 프리미어 프로 / 실습

강사 - 조커스마일

  • 약 2만 명의 구독자 보유한 프리미어 튜토리얼 유튜버
  • 한 권으로 독학하는 프리미어 프로 for 유튜브 크리에이터 저자
  • 2018~현재 400시간 이상/ 18곳 이상 프리미어 제작 강의 강사

과목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강사 - 손용호

  • 경북광고 디자인팀 근무
  • Studio Mastermind 편집팀
  • 에스엠디자인 근무

과목 다빈치리졸브

강사 - 김성래

  • Team CSR 공동대표 및 DI담당
  • 삼성 SDS 이머징마켓 스마트 도어록 홍보
  • 두산 인프라코어 뮌헨 바우마

그리고 5분의 전문가분들의 강의에다가

 

+

 

 

수강생만을 위해 패스트캠퍼스가

특별 제작한 고퀄리티 템플릿 350종 무료

 

 

 

영상 편집과 관련된

무료 소스까지 포함이라니!!

좋다 최고다^^

물론.. 아직 다사용하지 못했다
안쓰는 프로그램 소스는 어쩔수 없다

 

 

 

 

30일 동안 배운 과정에 대한 포스팅은?


강의 내용을 블로그 포스팅에 적기보다는

강의를 보면서 들었던 나의 생각이나 경험

또는 그날 있었던 일들은

포스팅과 엮어서 작성했었다

 

어쩌면 패스트캠퍼스를 검색하거나

내가 듣던 영상 촬영 및 편집 강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원하지 않는 정보이자

유익하지 못한 그런 정보였겠지만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본 강의라

그 들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싶었다

 

 

강의를 보면서 들었던 나의 생각이나 경험 또는 그날 있었던 일들은 포스팅과 엮어서 작성했었다

 

핑계라고 생각 될 수도 있겠지만

책을 리뷰하는 것도 그렇고

그냥 나의 생각을 말하거나

그 내용을 간단하게 말하고 싶지

그 안에 있는 그들의 피, 땀, 눈물이 들어간

내용을 상세히 말하고 싶지는 않았다

 

원래 암흑의 루트 또는 블랙마켓은 싫어한다

돈주고 사서 보자 돈을 쓰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

 

 

30일 동안 한 나의 학습 통계는?


하루 한 시간 이상은 꼭 들으려고 했으며

출퇴근하면서 실습은 못해도 다시 한번 보거나 

또 보고 싶은 강좌를 시청했다

(사실.. 아주 잠깐은 틀어 놓고 딴짓한 적도 있다..)

 

 

 

 

 

나의 30일간의 학습 통계

 

 

물론, 영상 편집에 필요한 자료를 만들면서도

필요한 작업에 대한 소스를 보기 위해 시청했다

나는 파이널 컷 초보자는 아니였지만

강사분들의 노하우를 듣고 따라 하면서

그동안 먼길을 돌아가면서 작업했다면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인 영상 편집 작업과

기본 기능만 사용해서 미숙했던

일러스트 작업에 대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었다

 

 

외부 소스를 이용해 만들었던 일러스트 작업물 

 

더 많은 작업물이 있지만 대외비라

블로그에 포스팅은 못하겠다..

그게 더 이쁘고 잘 만들었다 진짜다

 

 

 

 

블로그에 업로드한 제품 리뷰 영상 / Made By 임스

 

수강  전과 후의 나의 모습


 

일단 단축키도 숙지하고

영상 편집에 대한 스킬이 향상되다 보니

2분의 1, 3분의 1 정도? 작업 시간이 줄었다

빙빙 돌 필요 없이 쭉쭉 작업한다

 

물론 본건 있어가지고 더 좋은 영상을 위해

편집이나 보정에 시간이 들어가서

작업 시간은 동일한 것 같지만...

 

아마도 듣지 않았다면 욕심만 늘어서

작업시간만 무식하게 늘었을 것이다

난 그러고도 남는다🤪

난 가끔 내 무섭다...

 

 

 

챌린지 참여 소감?


파이널 컷에 대한 강사의 강의도 좋았지만

어쩌면 내가 제일 유익하고 제일 필요했던 것은

포토샵과 일러스트 강의였었다

 

그동안 기본적인 기능을 가지고

만들던 내 결과물을 업그레이드 시킴은 물론 

혼자서 자료를 찾아다니며

프로그램을 배워서 한계가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노하우도 배우고

그동안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거나 

이론적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었다

*파이널 컷 강의 포함

 

또한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재미도 있었다

패캠으로 도배된 느낌이지만

나름 패스트 캠퍼스와 관련없는

블로그 포스팅도 생각보다 많이 있다

영상 편집 기술을 뽐낸 포스팅도 있다

 

 

영상 구경  바로가기👇

 

[메타버스]메타버스는 어디로 가는 버스에요? (feat. 정작 사용자는 모르는 그 단어)

메타버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bluerare.tistory.com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고 

성실했다면 성실했고

날로 먹었다면 날로 먹은 30일!!

무언가를 해냈다는 뿌듯함과 환급이

나를 또 한 번 각성하게 했다

 

다른 강의들도 관심이 가기 시작하는 중인데

환급 챌린지가 또 한번 한다면 참가하고 싶다

 

사실.. 어제 2개월짜리 오프라인 강의를

하나 등록해서 온라인 강의를 듣기에는

몸뚱이가 못 버틸 것 같다

 

 

그.래.도.

 

2022년에는 업무와 관련되거나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스텝업 시켜줄

어떤 무언가의 강의를

패스트 캠퍼스에서 또 한 번 듣고 싶다^^

 

 

P.S

 

패스트 캠퍼스 관계자님~♥️

2022년에 할인 쿠폰 같은 거 있으시면

하나만 어떻게.. 쫌... 안될까요? 네에~?

ㅅ.. 사.. 사ㄹ.. 아니 좋아합니다🤪

 

 

 

 

 


한줄평 : 

'다른 강의 한번 더??'

 

 

 

FOR YOU

 

• 하루 한 시간 나를 위한 투자가 아깝지 않다면
• 영상 편집 배우고 싶은데 아무것도 몰라요~ 한다면
헤헤헤~ 니냐니뇨~ ..ڡ`

•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습득이 필요하다면

여기 다 있어요 (파컷, 다빈치, 포토샵, 일러스트 등등~)

 

 

 

NOT FOR YOU

 

• 오프라인에서 사람들과 북적북적되고 싶다면

(강의를 듣는 목적 중 인맥 형성이 우선시된다면)

• 출퇴근하면서 보는 것만으로 배우고 싶다면
프로그램을 강사와 같이 사용해야 200% UP

• 일정 수준 이상의 편집 스킬을 습득했다면

• 자기계발?? 뭐임 먹는거임?! 한다면

• '다양함 따위 어차피 안씀' 이런 마인드라면🤪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진짜 끝!!

 


이렇게  호구가 아닌

환급러가 된 나의

패스트 캠퍼스 최종 후기를
aka. 거저먹기
블로그에 담아 본다

 


평생 소장으로

End 가 아닌 And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를 시작하며👇

 

패스트캠퍼스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 INTRO

결심과 목표는 언제나 나를 불타오르게 한다 (작심삼일이 되버리지만 않는다면) 책과 유튜브 등을 통해 배우고 있었던 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