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Rare

있는 그대로의 순 날것을 말하다

자세히보기

작심 30일 챌린지!!/[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0일차 (feat. End가 아닌 And...)

블루라레 2021. 10. 5. 14:10

 

Ana Arantes  님의 사진, 출처:  Pexels


 

 

1. (기본의미) 일정한 공간이나 사물에서, 더 이상 이어지지 않는 지점이나 부분.

2. (동사의 관형사형이나 명사 뒤에 쓰여)그 일의 결과로써 다음에 나타나는 일.

3. 어떤 행동이나 현상, 시기가 멈추는 순간.

4. 더이상 이어지지 않는 마지막 차례.

5. 어떤 사태나 일의 결과.

 

 

- 다음 국어사전

 

 

패스트캠퍼스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오늘로서 마지막 날이 되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고 성실했다면 성실했고

날로 먹었다면 날로 먹은 30일이였지만

1일 1포스팅을 하며 알게 된 나의 이웃들의

응원 댓글을 보며 힘도 나고

간단한 리뷰 동영상도 만들어 보고 그러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또 한 번 스스로 집중해서

무언가를 해냈다는 뿌듯함이

또 한번 나를 각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나의 수강률 /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 캡쳐

 

 

아. 무. 튼.

 

반복학습이 필요한 강의도 있었고

프리미어 프로,  다빈치 리졸브 등

내가 바로 사용하지 않는 강의는 재미 삼아

휙휙 빠르게 본 것도 있지만

하루 1시간 정도는 패스트캠퍼스에

접속해서 강의를 들었다

환급 챌린지가 아니었다면 매일은 불가능했다..

 

 

 

 

'긴 연휴와 주말에 강의를 시청할 수 있을까?'

하면서 근성으로 버티고 10분 ~ 20분 남기고

포스팅을 완료하기도 하며 

우여곡절 끝에 30일을 꽉 채웠는데

환급에 한발 더 가까워졌다

 

강의 내용을 블로그 포스팅에 적기보다는

강의를 보면서 들었던 나의 생각이나 경험

또는 그날 있었던 일들은

포스팅과 엮어서 작성했었다

 

 

 

 

어쩌면 패스트캠퍼스를 검색하거나

내가 듣던 영상 촬영 및 편집 강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원하지 않는 정보이자

유익하지 못한 그런 정보였겠지만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본 강의라

그 들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싶었다

 

 

 

 

핑계라고 생각 될 수도 있겠지만

책을 리뷰하는 것도 그렇고

그냥 나의 생각을 말하거나

그 내용을 간단하게 말하고 싶지

그 안에 있는 그들의 피, 땀, 눈물이 들어간

내용을 상세히 말하고 싶지는 않았다

 

강의 시청 안 하고 딴짓한 거 아니다

원래 암흑의 루트 또는 블랙마켓은 싫어한다

돈주고 사서 보자 돈을 쓰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한 번도 알지 못했던
세계와 만난다는 의미야. 

배우기 위해서는겸허해야 해.


-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 中

 

어. 쨌. 든.

 

이렇게 나의 생각과 일상 그리고

패스트캠퍼스의 간단한 강의 내용이 포스팅되던

30일 챌린지는 끝났지만

'강의 다 들었어 완벽해', '이제 다할 수 있어'

보다는 생각나면 다시 한번씩 꺼내보는

그런 강의 플랫폼으로 평생 소장해야겠다

 

 


Part 4. 기획하기

 

04. 스토리텔링에 대하여

 

를 다시 시청했다 

앞으로 블로그의 방향성을 생각해봐야겠다

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에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지 잠시 생각했다

 

역시 처음에 생각한 것처럼

브랜드 공간을 방문하거나

내가 쓴 제품에 대한 리뷰를

꾸미거나 부풀려지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순 날것으로 말한다

로 결정했다

 

앞으로 어떻게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나씩 하나씩 쌓여나가게 될

블루 라레를 이야기가 기대된다

 

 

이웃님들 항상 긴 글 봐주시고

매일 응원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

 

 

작심 30일 챌린지 끝!!


이렇게 오늘도 나의 환급을 위한
aka. 거저먹기
30일간의 기록 중 
마지막 기록을 블로그에 담아 본다


End 가 아닌 And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를 시작하며👇

 

패스트캠퍼스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 INTRO

결심과 목표는 언제나 나를 불타오르게 한다 (작심삼일이 되버리지만 않는다면) 책과 유튜브 등을 통해 배우고 있었던 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