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Rare

있는 그대로의 순 날것을 말하다

자세히보기

작심 30일 챌린지!!/[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 (feat. 인스타 판넬 도안 AI 파일 공유, 나눔)

블루라레 2021. 9. 27. 18:32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

 

1987년에 출시되어
그래픽 디자인에 혁명을 일으킨
어도비의 혁신적 프로그램

- 다음백과

 

나는 어도비의 일러스트를
약간 다룰 수 있는 기술을 가졌다
물론 난 디자이너가 아니다
그림 전공자도 아니다
일러스트를 배워야 하는
회사를 다닌 적도 없다
그렇다 그냥 동네 마트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일반인이다

때는 몇 년 전 회사에서
현수막 제작이 필요한 적이 있었다
제작을 위해서 업체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업체 왈?
‘디자인은 있나요?’
‘없으면 000원이고요~’
‘있으시면 00원이에요!!’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가격 차이가 꽤나 심했다
현수막 디자인을 만들어서 보내줘도
맘에 안 들어서 수정하면 비용이 더 들어간다며
생각해보고 연락 달라고 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샘플을 보았는데
내가 생각했던 디자인도 없고
'내가 만들어도 더 잘 만들겠다'라는
그런 터무니없는 생각이 들었다
명백한 실수였다....

 

조금 알아보니 일러스트라는 프로그램으로
현수막 디자인 제작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얻었고 바로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였고
언제나 그렇듯 이것저것 만지작거렸다
PPT랑 비슷하네? 하면서
인터넷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참고해서
디자인을 완성했고 현수막을 제작했다

그다음부터 회사에서 필요한
다양한 포스터, X-배너 등
외주 없이 내가 다 만들었다...
심지어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판넬도 직접 만들었다
2만 원이면 사고 남는다 ㅡㅅㅡ;;
직접 만들면 조금은 싸다

직접 만들었던 인스타그램 판넬 / Made By 임스

 


notice

혹시... 그럴리야 없겠지만
인스타그램 판넬 AI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에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

알림을 잘못보네요 제가 ㅎ;;;;

인증샷 판넬_인증샷 판넬(594x841).ai
1.37MB

 



일러스트를 엄청 잘하지는 못한다
단지 그냥 기본 기능을 가지고
배운 분들이 1분이면 만드는 도형을
30분씩 걸려서 만들고 있는 중이다
누구나 이 정도는 금방 만든다
기본 기능이기 때문에 진짜 쉽다

갑자기 내가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야기한 이유는 내가 듣는
패스트캠퍼스의 강의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촬영과
편집 초격차 패키지 Online 는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강의도
약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거의 인터넷 정보로 배우다 보니
단축키도 잘 모르고 사용법을 모르는
기능도 많았는데 기본적인 기능과 단축키
그리고 외부 소스를 이용하는 노하우,
썸네일 만드는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었다


역시 배움은 혼자 하는 것보다
누군가가 알려주는 게 이해도가 높은 것 같다
잘 배워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작업의 시간을 단축시켜야겠다

 



강의 시청 끝!!


이렇게 오늘도 나의 환급을 위한
aka. 거저먹기
30일간의 기록 중
스물두 번째 기록을 블로그에 담아 본다


앞으로 D-8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를 시작하며👇

 

패스트캠퍼스 작심 30일 100% 환급 챌린지 - INTRO

결심과 목표는 언제나 나를 불타오르게 한다 (작심삼일이 되버리지만 않는다면) 책과 유튜브 등을 통해 배우고 있었던 파이널컷 (Final Cut X) 세상 모든 배움이 그렇듯 독학으로는 한계가 보인다..

bluerare.tistory.com